me

민경아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보스톤에 유학가서 판화를 전공하였다. 귀국후 홍익대학교 판화과에서 미술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목원대학교와 홍익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하였다. 작가는 미국 보스톤 유학시절 The 1st Robert Brooks Memorial Scholarship Award 대상 수상 및 공간 국제 판화 비엔날레 수상 경력이 있고, ON PAPER International Printmaking Award 2018 국제판화전에서도 대상을 수상하였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양평군립미술관, 진천군립미술관 등의 국내외 미술관과 고려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 한신대학교, 보스턴대학교 등의 국내외 대학교에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민경아의 작업 키워드는 “현실과 가상” “사실과 허구” “진짜와 가짜” “진실과 거짓” “솔직와 위선”이다. 작가는 현재와 과거, 동양과 서양이 혼재된 분위기를 배경으로 시 한편을 짓듯, 소설의 한 페이지를 쓰듯, 연극의 한 장면을 연출하듯 다양한 이미지를 재구성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이것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동 과 서가 한 작품 속에서 갈등하고 화해하면서 새로운 해석의 장으로 나가가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피노키오를 주제로 다양한 철학을 작품에 담고 있다. 작가가 작업하고 있는 리노컷 판화는 검정과 흰색의 대비 및 조화가 돋보이는 판종이다. 작가는 다양한 검정의 명도를 세련되게 조절하고, 점선면의 조화를 탁월하게 보여주고 있다. 민작가의 작업은 이야기가 담긴 구상임과 동시에 점선면의 추상이고, 개인적이면서 동시에 사회적일 때도 있다.


Main page

img

Gallery

Artworks by year : 2020-2009

img

C.V

Artist's Exhibition Career

img

Critic

Criticism by Kho Chunghwan, Seo Seongrok, Jeon Hyejeong and Ryu Byeonghak



img

Words

Artist's Statement

img

Exhibition

Solo Exhibition & Group Exhibition

img

Press

Newspaper Articles


Artworks